-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Date 18/04/21 12:43:04
Name   덕후나이트
File #1   a.jpg (286.4 KB), Download : 32
File #2   b.jpg (303.1 KB), Download : 28
Link #1   https://youtu.be/YfTCORhobOo
Subject   잠 안 자고 노력하는게 효과가 있을까요, 없을까요?






이런 동영상을 봤는데요 이런 내용이 나오더군요. 이미지가 작아서 잘 안보이기도 하니, 밑에 따로 글도 써놨습니다. (영상 자체가 너무 길어서 전부 다 찍은건 아니고, 일부 잘랐는데, 밑글 역시 일부 잘려있습니다. '...' 은 생략된 부분이고요.)

[당신들 대부분이 성공하고 싶다고 말해

근데 간절히 원하는게 아냐

...

대부분은 잠을 성공보다 원해

몇몇은 잠자는게 더 큰 고민거리야

...

잠은 기꺼이 포기할 의지가 있어야 돼

하루에 두세시간 자면서 열심히 해야돼

...

삼일 연속으로 깨어있어야 할때도 있을꺼야

왜냐면 너가 잠든 사이에

성공하는 기회를 놓칠수도 있거든

간절히 원한다는건 이런거야

너무나도 간절히 성공하길 원해야 돼

밥먹는것도 잊어버릴만큼

Beyonce가 말하길,

언젠가 한번은 그녀가 삼일동안 세트에서 일하면서

밥을 한 끼도 안 먹었다는거야

그만큼 몰두해 있었다는 거야

영화 촬영중이던 50cent를 찾아갔어,

...

그래서 잠은 언제 자냐고 물어봤어

"잠이요?"

"잠은 망한 사람들이나 자는거죠"

...

잠에 들지마

성공할때까지

...

당신이 하려는 일에 돈 따위는 필요없을 때까지

난 그 돈 필요없어! 라고 말하기 전까진 성공하지 못할거야]


근데 이걸 보고 드는 생각이...정말 위 말대로 잠을 안자면서 노력하면, 그러니까 정말로 100% 안잔다는게 아니고...

평균적으로 하루에 2시간~3시간, 많으면 4시간~5시간 자고, 심한 경우에는 2일~3일 정도 안자면서 노력하는게

좋은걸까요? 아니면 나쁜걸까요?

어떤 분들은 '저거 옳은 말이다!' 이러는 분들도 있으신데, 다른 분들은 '아무리 그래도 휴식은 취해야지...안그러면 몸 다친다.' 이러는 분들도 있더군요.

그리고 '저 말을 말 그대로 받아들이는게 아니라, 그냥 그런 느낌이 들 정도로 노력하란 의미의 비유일 뿐이다' 라는 분들도 있고요.

어느 쪽이 옳은 말일까요?



1
  • 춫천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1296 스포츠[MLB] 블레이크 스넬 샌디에이고로 트레이드 4 김치찌개 20/12/30 5556 1
11706 역사(2) 뮤지컬 해밀턴 속의 역사 1막-2 매뉴물있뉴 21/05/21 5556 3
2817 창작가입기념으로 올려봅니다 6 탐닉 16/05/15 5557 11
6094 오프모임[급벙개]신촌/합정/홍대 급벙개 13 무더니 17/08/11 5557 1
6370 IT/컴퓨터모델러의 히포크라테스 선서 4 aqua 17/10/05 5557 7
6595 일상/생각수능감독도 일주일 연기되었네요. 2 당당 17/11/15 5557 1
7419 일상/생각잠 안 자고 노력하는게 효과가 있을까요, 없을까요? 11 덕후나이트 18/04/21 5557 1
9173 음악백 만원을 채워 주세요! 8 바나나코우 19/05/10 5557 2
11074 일상/생각공유 스쿠터를 애용중 입니다. 14 겨울삼각형 20/10/19 5557 1
1950 IT/컴퓨터2015년 스마트워치 시장 결과 1 Leeka 16/01/05 5558 0
10665 역사경찰사와 영국성 3 코리몬테아스 20/06/08 5558 7
6700 도서/문학지난 달 Yes24 도서 판매 순위 AI홍차봇 17/12/03 5559 0
8434 음악그들은 오리 4만 마리를 땅에 묻었습니다 4 바나나코우 18/10/29 5559 3
12307 오프모임12/04(토) 부산! 모임! 45 나단 21/11/28 5559 3
1987 정치법알못의 판례 이야기 - 취소소송의 원고적격 9 NightBAya 16/01/10 5560 0
2083 음악한땐 밤하늘 바라보면서 홀로 눈물을 흘리곤 했지 3 OshiN 16/01/22 5560 0
2499 창작[조각글 20주차] 알파고 -얼그레이님의 보이니치를 잇는 글 2 마르코폴로 16/03/30 5560 2
2606 기타강원도 겉핥기 9 김덕배 16/04/13 5560 1
2864 기타그냥 이번 강남역 사태는 올라갈수도 없는 지방 4 klaus 16/05/23 5560 0
2123 기타which side are you on? 12 새의선물 16/01/26 5561 2
4610 역사여요전쟁 - 5. 이걸로 끝이 아니다 6 눈시 17/01/12 5562 14
6954 기타감기 몸살 8 김치찌개 18/01/17 5562 2
10445 기타Poisson d'Avril! 12 유럽마니아 20/03/31 5562 1
10999 일상/생각OTT 의 시대에 지출하는 비용 13 Picard 20/09/28 5562 0
2039 창작[12주차] Jessie 6 *alchemist* 16/01/16 5563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