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
님의
댓글
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홍차넷
홍차넷
사이트 네비게이션
Home
추천
뉴스
티타임
타임라인
유머
질문
AMA
사진
관심사 게시판
▼
맛집
LOL
주식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오락실
홍챠피디아
건의
공지
가입인사
맛집
LOL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주식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댓글알림
로그인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Google로 로그인
T
뉴스
- 새로운 뉴스를 올려주세요.
전체
기타
정치
IT/컴퓨터
방송/연예
스포츠
경제
문화/예술
사회
게임
의료/건강
과학/기술
국제
외신
Date
19/10/10 13:00:16
Name
grey
Subject
아이 낳아 대학까지 보내려면 직장인 10년치 연봉 쏟아부어야
수정
삭제
https://m.youngan.or.kr/news/17075
https://news.v.daum.net/v/20191010030334999
애 안낳는데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양육비도 큰 몫을 하고 있죠..
0
이 게시판에 등록된
grey
님의 최근 게시물
21-05-07
'갤버즈 프로' 무슨 일이?…다수 사용자 외이도염·주변소리듣기 불량 호소
[3]
21-04-29
수백 명 목숨 앗아간 자리…"집값" 앞에 추모는 혐오가 되었다
[16]
21-02-24
‘반지의 제왕’ 3월11일 재개봉‥아이맥스 상영 최초
[16]
20-09-16
불효자는 옵니다.
[6]
20-09-10
나는 미국의 치어리더다
[9]
20-08-20
"또 우리야" 캐나다 70대 남성, 7년 만에 또...
[3]
20-08-20
‘8·15 집회는 허용, 해고자 집회는 불허’ 어느 재판부의 이중잣대
[2]
20-07-24
[이 순간] 서울 도심 빈자들의 섬…노숙인 용산 텐트촌
[2]
20-05-20
"한우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재난지원금에 소상공인 '활짝'
[9]
20-04-22
태영호 "김정은, 나때문에 마음 아팠나…위중설과 내 당선 우연일까"
[27]
구박이
19/10/10 13:0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이런 현실에서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뿌꾸빵을 홍차넷 어르신들은 대체..
17
맥주만땅
19/10/10 13:05
수정
삭제
주소복사
교육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어야하는데, 바꾸자고 주장한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보면....
5
우디르
19/10/10 13:06
수정
삭제
주소복사
결혼 안한다고 말하면 아부지가 "나중에 늙어서 받는 사회복지혜택 받을 생각마라" 라고 하십니다
CONTAXND
19/10/10 13:07
수정
삭제
주소복사
보조금을 아무리 풀어도 '남보다 더' 라는 욕심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크고적음은 있겠지만 '남다른' 아이를 만들기 위해 또 부모 돈은 돈대로 들어감.
5
메존일각
19/10/10 13:0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오히려 집보다는 양육금에 대한 부담이 더 크다고 보일 정도입니다.
집이야 기준을 낮추든 전세로 살든, 전세 힘들면 월세로 하든, 어떻게 어떻게 살 수 있잖아요.
하지만 고학력시대에 부모는 자연히 자식에게도 자기 배운 만큼은 해줘야지라고 생각하게 되거든요.
되는 대로 살기에는 자식에게 죄를 짓는 기분도 들고.
이런 거 저런 거 생각하다 보면 아예 안 낳고 결혼까지 안 하는 단계로 가는 것 같습니다.
5
즐겁게
19/10/10 13: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고생은 고생대로 하는데 부채감 죄책감은 쌓이기 쉬우니 아예 시작을 안하겠다랄까요.
불타는밀밭
19/10/10 13:1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애 안낳았다고 사회복지혜택에서 제외시키는게 옳은 가도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게 된다고 하더라도 이 고생을 또 미래의 아이에게 떠넘기느니 그냥 안낳고 말겠다는 생각입니다.
솔로왕
19/10/10 13:1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연금이니 세금이니 낸게 있는데 왜죠? ㅜㅜ
다람쥐
19/10/10 13:20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건 제가 늙을때 저 스스로를 부양하는게 아니고 지금 노령층을 부양하는데 다 쓰인다는 ㅠㅠㅠㅠ
원영사랑
19/10/10 13:23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럼 안 내고 안 받는 선택지도 줘야죠.
1
늘쩡
19/10/10 13:25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 학력 재생산 비용의 상당 부분이 사실 집 값에 묻혀 있죠ㅠ 양육 환경도요.
1
우디르
19/10/10 13:3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아이를 낳지 않음으로 생겨나는 구멍(?)은 누군가에게 짊어지는데, 그에 대한 보상(?)은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디르
19/10/10 13:3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안 내신다면 윗세대 분들은 어떡하라고 ㅠ..
원영사랑
19/10/10 13:39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아이를 낳는 가정에 혜택을 주는 정책은 지금도 있고 그걸 강화하는쪽으로 정책을 펼쳐야지 독신 및 무자녀 가정에 사회복지혜택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징벌적 정책이 옳은지 모르겠네요.
우디르
19/10/10 13:49
수정
삭제
주소복사
징벌적 정책이 아니라 세금을 좀 더 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대만의 국방세처럼요. 그걸로 가정에 혜택을 강화하면됩니다
솔로왕
19/10/10 13:5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사회복지 해택을 아이를 낳은 명수에따라 조정해야 겠군요...ㅜㅜ
넷째 낳으신 분들은 좋겠읍니다..
다람쥐
19/10/10 13:55
수정
삭제
주소복사
ㅋㅋㅋㅋ 사실 제가 낳은 두 아이들은 우리 부부 뿐 아니라 아이를 안 낳은 나머지 노령층도 같이 부양하게 됩니다?!?!?! ㅠㅠㅠ
솔로왕
19/10/10 14:0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언제 만날기회가 있으면 용돈이라도 줘야겠군요 ㅎㅎ
나중에 잘부탁한다고~~
2
사나남편
19/10/10 14:1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전 딱히 부자도 아니고 돈도 많이 버는것도 아니지만 딱히 양육비 부담이 안큰데요?
1
사나남편
19/10/10 14:15
수정
삭제
주소복사
형님 빨리 결혼안하십니까?
구박이
19/10/10 14:22
수정
삭제
주소복사
형, 셋째 언제 가셔요?
사나남편
19/10/10 14:2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셋째는 선생님 셋째랑 같이 키울려고요.
바닷내음
19/10/10 14:27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니까 안낳은 사람도 냈으면 혜택이 있어야...
불타는밀밭
19/10/10 15:3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아이가 당연히 있어야 하고, 없으면 구멍 뚫린다 혹은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 그러니 의무나 징벌적 배상을 청구하겠다는 논의는 독신 비혼주의자 입장에서 용납하기 어렵습니다.
맥주만땅
19/10/10 17:56
수정
삭제
주소복사
보통 스울기준이지요.
사나남편
19/10/10 18:4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우리같은 촌사람들은 고마마 키우는거 아입니꺼? 일년정도 휴직하고 미국갔다올까는 마 생각중입니더
목록
수정
삭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36677
경제
아이 있어도 일한다… 워킹맘 고용률 역대 최고
17
카르스
23/11/27
4658
2
12847
사회
아이 울음소리 많은 동네는 구미 산동면…좋은 직장옆 주택단지
3
Dr.Pepper
18/09/28
2631
0
10268
문화/예술
아이 옆에 두고 성매매 하는 엄마, 욕할 수 없었다
그림자군
18/05/22
4303
1
12591
사회
아이 양육비 떼먹고 재혼부인엔 외제차..부모 노릇 내팽개친 '인면수심'
2
알겠슘돠
18/09/07
2372
0
26962
국제
아이 안고 60m 날아간 엄마..'부러진 팔'로 지켜냈다
2
구글 고랭이
21/12/14
3974
3
36741
국제
아이 셋 낳으면 대학 등록금 ‘0원’…日, 파격 저출생 정책
10
swear
23/12/08
4305
0
17075
사회
아이 낳아 대학까지 보내려면 직장인 10년치 연봉 쏟아부어야
26
grey
19/10/10
4314
0
28235
정치
아이 교통사고 영상 올리며 “이재명 이렇게 만들어야”…대선판 도 넘은 ‘조롱’
12
노바로마
22/02/18
4158
0
36400
경제
아이 1명 키우는데 온 마을 필요? 진짜 이렇게 하니 '출산율 3명'
4
뉴스테드
23/10/22
4092
0
12136
국제
아웅산 수치, 로힝야족 인종청소 국제재판 요청에 "쓸데없는 짓"
벤쟈민
18/08/10
3203
0
17794
국제
아웅산 수치 ‘굴욕’…국제사법재판소서 ‘피고’ 전락
2
메오라시
19/12/12
3129
0
5290
정치
아웅산 수지 드디어 입 연다…19일 로힝야족 관련 TV연설
7
벤젠 C6H6
17/09/13
2238
0
31515
사회
아웃렛 화재…경찰 "차량배기구 적재박스에 막혔을 수"
1
the
22/09/27
3866
0
5804
경제
아우디, 재고차 2900대 할인 판매 가닥..'40% 할인설' 사실로
8
CONTAXS2
17/10/13
3762
0
21238
사회
아우디, 바나나 먹는 소녀 세웠다가 욕 바가지..광고 내려
7
맥주만땅
20/08/05
4035
0
12266
경제
아우디, 520d 보다 연비 좋은 A6 40 TDI 첫선
5
Dr.Pepper
18/08/17
3219
0
11788
경제
아우디 "A3 3000여대 한정 2400만원 안팎 판매" 왜?
5
먹이
18/07/26
4862
1
32997
기타
아옳이 근황..?
1
여우아빠
23/01/12
3921
0
15806
방송/연예
아오이 유우 ‘결혼식 중계권’이 10억원?...日후지TV 구입
하트필드
19/06/25
5032
0
30951
정치
아오리 사과 처음 본 윤 대통령 "이거는 뭐야, 이게 빨개지나?"
24
기아트윈스
22/08/18
3475
0
17164
사회
아예 못 찾아오게..반려동물 섬에다 '고려장'
11
먹이
19/10/18
2689
0
35601
사회
아아 마이크 테스트(feat. 시내버스)
T.Robin
23/07/31
5314
0
14164
스포츠
아시안컵 시작부터 이변의 연속...한국도 방심 금물
알겠슘돠
19/01/07
2976
0
36314
스포츠
아시안게임 병역 특례, 이젠 손볼 때 되지 않았나
27
아재
23/10/10
5308
0
12319
스포츠
아시안게임 日 농구대표팀, 현지 성매매로 대표팀 '퇴출'
7
Weinheimer
18/08/20
4254
0
목록
이전
1
457
458
459
460
461
462
다음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글쓴이
제목
내용
회원번호
댓글
검색
+1 TP
새로운 업적을 얻었습니다
첫 성공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