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1/01/20 16:08:29
Name   [익명]
Subject   성과급 배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회사가 갑자기 성과급 배분을 팀장이 알아서 하라고 합니다.
공장 평가 x 팀 평가 x 인원수 로 팀의 성과급 예산이 정해지고 그 예산안에서 배분은 팀장에게 전적으로 권한을 준다고 합니다.

공장장님 왈
(감내할 수 있다면) 누군 주고 누군 안줄수도 있고, 한명에게 몰아줘도 된다. 다만, 균등 분할이나 직급별/급여별 비례는 권장하지 않는다. 네가 그렇게 하겠다면 누구도 딴지 안걸겠지만 경영진의 뜻은 그렇게 일괄적으로 나누지 말고 팀원들을 가장 잘아는 팀장이 여러가지를 판단해 많이 받을 사람 많이 주고, 적게 줄 사람 적게 주라는 거다.

가뜩이나 스트레스 받는데, 이제는 이런걸로다가 스트레스 받네요. 휴

기억하실지 모르지만, 얼마전에 인사팀에 찍힌 팀원 있는 사람이고요.
인사팀에서 비공식적으로 '그 친구는 연봉 삭감될거다. 성과급으로 그거 보전해주면 본인이 혼란스러워할거다' 라는 늬앙스를 전달 받았습니다.

공장장이 저렇게까지 이야기 했으니 팀원이 3명이라고 균등 분할로 1/3씩 나눠 갖는건 안될것 같고요.

업무량은 제가 4정도 하고 나머지가 3씩 하고 있다고 생각되고, 책임이야 제가 100% 다 지는거죠.
윗분들은 저한테 지시 내리면서 '야, 애들 시켜. 왜 너만 야근하냐' 라고 하면서도 '이거 언제 볼 수 있나? 내일 볼 수 있나?' 하는 식으로 몰아치니 제가 직접 할 수 밖에 없네요.
팀장이라고 회의 불려 다니고, 낮에 팀원들 업무 리뷰하면 제 일은 오후 늦게나 시작하니 맨날 저만 야근.

1. 좋은게 좋은거다라고 생각하고... 4:3:3 으로 나눈다.

2. 인사팀 지침을 어길 수 없으니, 4:2:4 로 나눈다.

3. 인사팀 지침 고려하고 팀장이 많이 가져가는건 좀 그러니 2:2:6 으로 나눈다.

4. 업무량+책임 고려해서 5:2:3 으로 간다.

참 골치 아프네요. 오늘까지 달라는데.

보통 회사들 성과급 배분할때 어떻게 하나요?
지금까지 저희는 연봉 비율이었는데요.

2번이나 4번 고민중입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2519 법률보상금을 얼마나 받아야 할까요? 10 우기 21/11/04 5224 0
15031 체육/스포츠체력을 기르는 방법 37 Finboy 23/07/14 5224 1
2295 여행현재 부산 해운대입니다 회를 숙소에 사가려는데요 1 니생각내생각b 17/02/11 5225 0
6284 의료/건강[약혐주의]안과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6 스스흐 19/01/11 5225 0
8826 기타마스크 아마존에서 구할 수 있는?? 9 들풀처럼 20/02/21 5225 0
10705 기타아이폰 12 미니 직구 vs 정발 2 프렌치키위쥬스 20/12/24 5225 0
3042 진로중소기업 아들래미 입니다. 9 펑키펑키 17/07/12 5226 0
5382 의료/건강악관절 질문입니다. (ㅜㅜ) 12 토오끼코오끼리 18/09/03 5226 0
9546 기타서울 맞춤정장 추천 8 눈팅중 20/06/06 5226 0
13180 진로이직을 위해 선택해야하는 사항이 무엇이 있을까요? 5 [익명] 22/03/29 5226 0
2033 기타시내도로 (아스팔트) 중간에 맨홀부분은 왜 편평하게 안만드나요? 13 동환 17/01/05 5227 0
5818 IT/컴퓨터아몰레드의 번인 현상은 피할 수 없는 거죠? 10 Raute 18/11/04 5227 0
12021 기타가전구입 조언 부탁드립니다. 7 바냐냐 21/08/07 5227 0
7739 IT/컴퓨터보조배터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8 전설따조 19/08/26 5228 1
12174 여행제주 2박 호텔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7 박지운 21/09/02 5228 0
618 기타아마존에서 중고 CD구매하기 10 뤼야 15/12/17 5229 0
5339 IT/컴퓨터랩탑 완충이 안됩니다 6 기아트윈스 18/08/28 5229 0
8674 법률퇴직금, 퇴직시 연차수당에 관한 질문 (1월 중간 퇴사) 1 [익명] 20/01/25 5229 0
10868 기타성과급 배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3 [익명] 21/01/20 5229 0
11175 기타길거리의 아기들이 너무 귀여워서 고민입니다. 5 샨르우르파 21/03/12 5230 0
11256 기타서비스 받고 만족하면 알바한테 팁 주시나요? 9 콜라콜라니콜라 21/03/28 5230 0
793 기타휴대폰 약정이 1달남았습니다 9 nickyo 16/01/29 5231 1
1359 문화/예술 수어사이드스쿼드 깜짝 놀라는 장면 있나요? 8 Toby 16/08/01 5231 0
1523 의료/건강21개월 아기가 아파 119를 불렀는데 소아과가 없는 병원 응급실로 갔습니다. 17 알료사 16/09/18 5231 0
1576 법률노동부 2차출석을 앞두고 질문입니다. 9 nickyo 16/09/28 5231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