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1/05/25 23:13:09
Name   [익명]
Subject   조금은 고민되는 친구들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친구 관계에 대해서 조금 많이 고민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닉네임을 공개하면 특정될 수 있을듯 해서 익명으로 글을 씁니다.

오래알고 지낸 친구들이 있어요. 이 친구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난 인연중에는 제일 오래 알고 지내는 그룹입니다.
이 친구들은 처음엔 지금보다는 순수한 친구들이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인터넷 커뮤니티를 오래 하면서 말투들이 이상하게 변했습니다.
몇년전부터는 흔히 말하는 어린 친구들이 하는 말투나 아니면 제 기준에선 조금은 안좋은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는 말투들을 쓰고 있어요.
그래서 사실 모임에도 원래는 3번나갈꺼 한번만 나가거나,, 거의 잘 나가지 않고,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자연스럽게 더 만나지 않고 있어요.

이 친구들은 욕은 기본이고 성적인 표현들을 스스럼 없이 하기도 합니다.
홍차넷에 글을 쓰기도 민망한 그런 표현들이에요.

제 기준에서는 정도에 따라 심한 친구도 있고 안쓰는 건 아니지만 그나마 좀 덜 한 친구도 있어요.
정도가 심한 친구는 거의 일베에서나 쓸만한 말투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 여자친구가 제 친구들 카톡방을 보게 됐는데 심한 친구가 쓴 카톡들을 보고 일베하는거 아니냐고 묻더라구요.
왜 그런 친구들하고 관계를 지속하냐고 묻기도 했구요.
저는 그런 말투를 쓰지 않고, 어떻게 잘 넘어가긴 했지만,, 이런 일을 직면하니까 제가 다 부끄럽더라구요.

이 친구들은 그런걸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이게 잘못됐다라고도 생각하지 않는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인연을 끊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지만,,
그전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친구들한텐 말을 해본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나이가 한두살 먹은것도 아닌데 그런 말투는 이제 안썼으면 좋겠다라고 말해보고싶기도 합니다.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 정도 있더라구요.

1. 그냥 개선하려고 하지 말고 단톡도 나가고 인연을 끊는다.
2. 굳이 트러블 일으키진 말고 오프라인 모임은 하지 말고 단톡은 유지한다.
3. 개선해보려고 하고, 통하지 않거나 이상하게 생각한다면 그때 다시 생각해본다.

그런데, 제가 그런 말을 할 권리가 있는지도, 이게 잘 하는 방법인지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글을 올려요.

어떻게 보면 사회생활인데, 이런 부분은 아직도 어렵네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7690 IT/컴퓨터효도폰으로 아이폰 괜찮을까요? 9 Mr. Sincere 19/08/20 6142 0
8993 연애공감 능력이 없는 사람의 연애 질문입니다 37 [익명] 20/03/17 6142 0
11330 문화/예술이노래랑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노래가 있을까요? 7 DogSound-_-* 21/04/10 6142 0
11642 기타타임라인 댓글에 표정넣기는 어떻게 하나요? 7 당나귀 21/05/31 6142 3
12672 연애고백 타이밍일까요? 7 [익명] 21/12/10 6142 0
13942 문화/예술맥주 취향 단계? 그 짤 갖고 계신 분? 8 化神 22/10/02 6142 0
184 게임하스스톤 라이트 유저입니다 2 빛과 설탕 15/07/24 6143 0
849 철학/종교오세훈의 입지는 갑자기 왜 상승한거죠? 8 Arsene 16/02/20 6143 0
1534 IT/컴퓨터99년~00년의 해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찾습니다 6 레지엔 16/09/20 6143 0
2967 법률제가 아시는 분이 소액 사기를 당했습니다. 1 레이드 17/06/27 6143 0
8475 의료/건강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건강보조제가 있을까요?? 12 kogang2001 19/12/14 6143 0
10470 연애용기를 내어 질문을 좀 길게 올립니다. 22 존보글 20/11/18 6143 2
12579 경제29살 부동산 조언 여쭙고 싶습니다... 21 [익명] 21/11/16 6143 0
12604 IT/컴퓨터원드라이브(Onedrive)가 사라졌습니다. 4 ecid 21/11/24 6143 0
13556 법률불법 옥탑방 신고 관련 질문 2 거소 22/06/29 6143 0
13557 경제저축은행 대출시 신용등급에 문제 없을까요? 11 [익명] 22/06/29 6143 0
3750 기타알리익스프레스 dac 문의 4 별빛 17/11/27 6144 0
4603 홍차넷이용 질문입니다 13 발그레 아이네꼬 18/05/10 6144 1
11885 기타영어로 쓰면 그럴듯한 한국어를 찾읍니다 13 사이시옷 21/07/12 6144 0
12608 문화/예술음악 장르가 궁금합니다 4 아침 21/11/26 6144 0
376 게임 [디아3]지금 복귀해도 할만할까요? 11 쉬군 15/10/23 6145 0
3343 의료/건강안연고 질문입니다 헬리제의우울 17/09/08 6145 0
11609 진로조금은 고민되는 친구들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15 [익명] 21/05/25 6145 0
11617 기타유비가 이릉에서 꼬라박지 않았다면 삼국지가 나왔을까요? 9 syzygii 21/05/27 6146 0
5552 교육영어 발음및 연음법칙을 잘 알려주는 유튜브(싸이트) 추천 부탁드려요. 17 활활태워라 18/09/30 6147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