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1/09/17 20:46:03수정됨
Name   [익명]
Subject   진로 상담(해외 이직)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직 고민을 하며 머리를 굴리다가 뭐라도 조언을 구하고싶어 상담글 올립니다.

먼저 개인신상이 많이 포함될거라 익명으로 하는점, 그리고 향후 폭파할 수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최근의 고민은, 내가 회사를 다니는 이유를 잘 모르겠다.. 입니다. 내가 회사에 필요한 사람인지에 대한 효용감을 잘 못느끼면서 회의감이 상당히 진하네요.

저는 국내 소재의 대학 xx공학과에서 학위를 받고, 현재는 yy 소재의 zz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제 4년째 되었으니 회사 돌아가는 사정 정도는 파악하고 있구요. 효용감이 느껴지지않는 이유는 결국 이 회사는 zz회사...라는 점 때문인 것 같습니다.

결국은 - 잘만드는게 핵심인 회사고 제 전공은 서브가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런 고민을 오래해오던 중, 최근 우연한 계기를 통해 해외 취업(이직)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곳은 1순위가 네덜란드, 2순위가 미국인데요.

해외 이직을 하려면 먼저 지금보다 영어 수준, 특히 회화 쪽을 훨씬 끌어올려야할 것고... 네덜란드를 가게된다면 네덜란드어까지도 필요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계획은 2년을 생각하고 준비해보려고 하구요.

해외이직에 성공했는데 회사분위기가 생각했던것과는 다르다거나 할까봐 걱정도 되는데 이건 지금은 배부른 소리같네요.

해외이직에 대해서 제가 생각하는 것 외에 더 준비해야하는게 어떤 것일지(전공 관련 내용은 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외국계 현지 기업들을 뚫는게 어느정도 난이도인지, 영어는 어느수준을 목표로하면 좋을지, 네덜란드어를 배우려면 어느정도 걸릴지, 외국계 기업들은 업무 분위기가 어떤지, 현지 적응은 어렵지 않을지(특히 네덜란드) 등등.. 아직 머리가 굉장히 복잡하고 제대로 정리도 안된 상태인데 뭐라도 조언 주실 부분 있으면 답변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불금 행복하게 보내세요.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2279 진로진로 상담(해외 이직)부탁드립니다. 24 [익명] 21/09/17 5662 0
14861 IT/컴퓨터아이패드 굿노트가 무거운 어플이 맞나요? 1 땡땡 23/05/27 5662 0
1465 의료/건강크기 차이가 많이 나는 장기이식이 어떻게 가능한가요? 17 April_fool 16/08/31 5663 0
3774 체육/스포츠도움! 도움!! 운동화 추천 좀 요... ㅜㅜ 27 tannenbaum 17/12/01 5663 0
5220 진로알바로? 은행청원경찰 어떨까요? 11 활활태워라 18/08/08 5663 0
8507 여행제주 북부지역 관광지, 맛집 알려주세용 6 우디르 19/12/19 5663 0
12299 기타과천에 음식점 추천부탁드립니다 3 라이스티스 21/09/23 5663 0
1171 체육/스포츠축알못인데 이 상황에서요. (데이터 2MB 주의) 6 에밀리 16/06/07 5664 0
11032 기타로이스 배턴쿠키랑 비슷한 쿠키? 크루아상 21/02/14 5664 0
13613 기타청와대 관람 질문입니다 2 김치찌개 22/07/11 5664 0
13626 IT/컴퓨터클릭 한번에 여러 탭 띄우기 8 켈로그김 22/07/14 5664 0
14855 경제신차 구매시 bmw 파이낸셜 이용 문의 8 퓨리 23/05/26 5664 0
762 기타혹시 동영상에 그림? 자막? 넣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시나요? 6 S 16/01/23 5665 0
5278 기타아파트 의사결정이나 동의서 웹이나 모바일로 진행 10 CIMPLE 18/08/17 5665 0
9849 IT/컴퓨터휴대폰 전화오면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기능 5 불타는밀밭 20/07/29 5665 0
14386 문화/예술유튜브뮤직 vs 바이브 6 서당개 23/01/19 5665 0
1116 의료/건강역류성 질환으로 인한 구역질이 심합니다. 5 Arsene 16/05/25 5666 0
7195 진로교사 or 사기업 취직 19 [익명] 19/05/26 5666 0
14035 문화/예술카메라 초점거리 질문 있습니다! 14 햄볶는돼지 22/10/22 5666 0
713 진로진로 고민입니다. 8 스키너 16/01/13 5667 0
4025 의료/건강독감 타미플루 추가처방받을 수 있나요? 2 몽유도원 18/01/18 5667 0
5606 IT/컴퓨터요즘은 맥에서 오피스 365 쓸만 한가요? 19 맥주만땅 18/10/06 5667 0
10336 IT/컴퓨터아이패드 pdf 뷰잉 어플 추천 부탁드립니다 6 회색사과 20/10/27 5667 0
7364 기타유튜브 광고수익은 원화로 입금되는지요 아니면 외화로 입금되는지요...? 3 홍당무 19/06/22 5668 0
13402 기타요즘 가히 제품 광고를 미친듯이 하는데 뭐하는 제품인가요? 7 Beer Inside 22/05/23 5668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