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2/08/29 01:57:20
Name   syzygii
Subject   식당에서 종업원 뭐라고 부르시나여?
누군가가 '아가씨'라고 불러서 그게 적절하냐 아니냐라고 논란이 되던데

저는 보통 젊은층은 이모 그러던데 제 이모 아니라서 싫기도 하고 청자가 여성이 아닌 경우도 있고..
사장님/사모님도 작은업소라도 듣는사람이 사장이 아닐수도 있고 누군가의 부인이 아닐수가 있고(사모님 자체가 누군가의 부인이라는 뜻이니)
저기요 여기요는 무슨 용법인지 이해가 안가서 잘 못쓰겠고
직장에서는 ~선생님이나 ~쌤 쓰지만 모르는사람한테 그렇게까지 해주긴 싫고

그래서 저는 팔 들고 실례합니다 합니다
벨 없는 식당은 이런것떄문에 사실 가기가 싫어서 이것때문에 식당 거른적도 있어요
정말 한국어는 이럴때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빈곤하네여
아니 사회에 깔린 위계문화가 빈곤하게 만드는건지도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2672 연애고백 타이밍일까요? 7 [익명] 21/12/10 6124 0
12579 경제29살 부동산 조언 여쭙고 싶습니다... 21 [익명] 21/11/16 6124 0
11617 기타유비가 이릉에서 꼬라박지 않았다면 삼국지가 나왔을까요? 9 syzygii 21/05/27 6124 0
148 기타홍대, 건대 주변에 심야 영업 식당.. 6 2Novation 15/07/08 6124 0
13932 IT/컴퓨터갤럭시 22울트라 정품케이스 호환 스트랩 구입 어디서 할수 있을까요? 6 자몽에이드 22/09/30 6123 0
13557 경제저축은행 대출시 신용등급에 문제 없을까요? 11 [익명] 22/06/29 6123 0
11422 기타매직했다가 망했는데 어쩌죠? 6 blu 21/04/25 6123 0
1557 여행 수도권(서울, 인천근교)가을 나들이 할 곳 추천부탁드려요 5 Liberal 16/09/24 6123 0
13942 문화/예술맥주 취향 단계? 그 짤 갖고 계신 분? 8 化神 22/10/02 6122 0
11885 기타영어로 쓰면 그럴듯한 한국어를 찾읍니다 13 사이시옷 21/07/12 6122 0
84 IT/컴퓨터핸드폰 관련 문의드립니다. 3 스타-로드 15/06/18 6122 0
73 기타FCO status 가 뭘까요? 1 세인트 15/06/12 6122 0
14100 의료/건강코골이에 (그나마)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확장기 Vs 스트레이 27 오리꽥 22/11/07 6121 0
13556 법률불법 옥탑방 신고 관련 질문 2 거소 22/06/29 6121 0
12608 문화/예술음악 장르가 궁금합니다 4 아침 21/11/26 6121 0
9686 기타젠더갈등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나요? 13 가람 20/06/30 6121 1
8475 의료/건강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건강보조제가 있을까요?? 12 kogang2001 19/12/14 6121 0
7690 IT/컴퓨터효도폰으로 아이폰 괜찮을까요? 9 Mr. Sincere 19/08/20 6121 0
13804 기타식당에서 종업원 뭐라고 부르시나여? 37 syzygii 22/08/29 6120 0
2782 게임PS4슬림 vs PS4 PRO 10 Dr.Pepper 17/05/16 6120 0
12847 IT/컴퓨터아이폰 배터리 완충을 너무 자주 했네요 10 따뜻한이불 22/01/17 6119 0
11392 기타다세대주택 등록 된 주차대수 확인? 7 크루아상 21/04/20 6119 0
3193 홍차넷사진이 뒤집혀 업로드 됩니다 1 사악군 17/08/12 6119 0
881 의료/건강탄산수가 치아에 안좋나요? 6 하얀늑대 16/03/04 6119 0
12685 철학/종교점 보고 싶은데 근처 타로 카페 같은데 가면 되나요 4 불타는밀밭 21/12/14 6118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