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2/08/29 01:57:20
Name   syzygii
Subject   식당에서 종업원 뭐라고 부르시나여?
누군가가 '아가씨'라고 불러서 그게 적절하냐 아니냐라고 논란이 되던데

저는 보통 젊은층은 이모 그러던데 제 이모 아니라서 싫기도 하고 청자가 여성이 아닌 경우도 있고..
사장님/사모님도 작은업소라도 듣는사람이 사장이 아닐수도 있고 누군가의 부인이 아닐수가 있고(사모님 자체가 누군가의 부인이라는 뜻이니)
저기요 여기요는 무슨 용법인지 이해가 안가서 잘 못쓰겠고
직장에서는 ~선생님이나 ~쌤 쓰지만 모르는사람한테 그렇게까지 해주긴 싫고

그래서 저는 팔 들고 실례합니다 합니다
벨 없는 식당은 이런것떄문에 사실 가기가 싫어서 이것때문에 식당 거른적도 있어요
정말 한국어는 이럴때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빈곤하네여
아니 사회에 깔린 위계문화가 빈곤하게 만드는건지도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2528 IT/컴퓨터콤퓨타가 자주 다운이 됩니다. 도와주십시요. 16 Darwin4078 21/11/05 6135 0
12948 기타이 폰 기종이 뭘까요? 3 토비 22/02/08 6135 0
278 IT/컴퓨터갑자기 윈도우7 정품인증을 받으라고 뜹니다. 8 수박이두통에게보린 15/09/07 6136 0
1425 과학화학이나 약학을 공부하신 분들께 17 OshiN 16/08/17 6136 0
3564 기타홍대에서 6명 정도 사촌끼리 모임을 가지는데 어디가 좋을까요? 10 blueheart 17/10/25 6136 0
4480 의료/건강2년만의 종합건강검진 선택검진 질문입니다. 16 소맥술사 18/04/17 6136 0
12453 교육예전 서울대 가정대 입결이 어느정도였나요? 3 zqboelx 21/10/23 6136 0
13354 연애이런 관계에서 더 발전할 수 있을까요? 12 [익명] 22/05/11 6136 0
15005 가정/육아키와 유연성의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9 희루 23/07/08 6136 0
1585 문화/예술최근 김미경 강사가 TV에 다시 많이 등장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11 기쁨평안 16/09/30 6138 0
11354 기타백팩 질문입니다. 16 대왕소 21/04/14 6138 0
14100 의료/건강코골이에 (그나마)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확장기 Vs 스트레이 27 오리꽥 22/11/07 6138 0
833 의료/건강귀에서 삐소리 나는 것 같아요(이명현상) 3 차우차우 16/02/16 6139 0
1172 가정/육아와이프가 출산후 자궁내 출혈이 있는데 어디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3 하니남편 16/06/07 6139 0
11066 기타창원 엘지전자 구매직무 면접 질문 2 [익명] 21/02/19 6139 0
12847 IT/컴퓨터아이폰 배터리 완충을 너무 자주 했네요 10 따뜻한이불 22/01/17 6139 0
11392 기타다세대주택 등록 된 주차대수 확인? 7 크루아상 21/04/20 6140 0
972 IT/컴퓨터페북 중국인한테 해킹당했는데요 2 조홍 16/04/04 6141 1
11422 기타매직했다가 망했는데 어쩌죠? 6 blu 21/04/25 6141 0
12685 철학/종교점 보고 싶은데 근처 타로 카페 같은데 가면 되나요 4 불타는밀밭 21/12/14 6141 0
13503 기타자동차 범퍼 ...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0 化神 22/06/16 6141 0
13804 기타식당에서 종업원 뭐라고 부르시나여? 37 syzygii 22/08/29 6141 0
1239 의료/건강아킬레스건염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 초코파이 16/06/28 6142 0
3388 IT/컴퓨터혹시 10m 넘는 랜선 중에 자동으로 감기는 거 있나요 13 삼공파일 17/09/19 6142 0
4381 의료/건강이별후 불면,신경증,무기력증,자살충동,공황등의 증상으로 정신과를 난생 처음 방문하고자합니다.. 8 [익명] 18/04/01 6142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