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5/04/27 18:10:34
Name   전차남
Subject   금융권 IT 인프라 직무 커리어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금융권 IT( XX중앙회 ) 인프라 부서 재직중입니다.
전반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서버, DB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제가 개발보다는 네트워크, 인프라, 클라우드쪽에 관심이 많았어 가지고 금융권 입사하고 개발부서보단 인프라 부서를 택했습니다.
고연봉에 정년보장이라 웬만해선 계속 다닐 것 같긴 한데, 혹시 사람 인생은 모르잖아요..?
나중에 회사에 나오거나 만 60세 정년 이후에 여기 금융 인프라 커리어 가지고 이직이나 써먹을 수 있는 커리어인지 궁금합니다..

금융권 개발은 도메인이 금융이라는 필드로 한정적이라서 이직이 엄청 제한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인프라는 뭔가 도메인 제한이 없어보여서 이걸로 나중에 정년하고도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인지 궁금하네요..!

물론 정년 후 중소기업에서 최저시급으로 일해도 괜찮습니다.
아직 만 25살로 정년까지 많이 남긴 했지만.. 그래도 미래 계획을 대비해두고 싶어서요!!
감사힙니다 :)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4110 경제금융투자소득세 질문입니다(정치관련 syzygii 22/11/09 4598 0
14265 경제금융소득종합과세를 피하는게 좋을까요? 5 [익명] 22/12/19 6589 0
12981 경제금융생활 관련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15 아마존 22/02/15 4026 0
2916 진로금융권 직업/직무 등을 알 수 있는 곳? 3 Select 17/06/17 5778 0
385 기타금융권 이직시 학점이 중요한가요? 3 할머니 15/10/28 5212 0
17072 진로금융권 이직 고민입니다. (중앙회 -> 지방은행) 15 [익명] 25/10/28 1693 0
16703 진로금융권 IT 인프라 직무 커리어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4 전차남 25/04/27 2098 0
12364 IT/컴퓨터금융dt 자격증 준비하시는분 3 [익명] 21/10/02 5022 0
10344 경제금융? 통장 관련 질문입니다 3 헬리제의우울 20/10/29 4280 0
14297 여행금요일 밤 해운대역 근처에 핫한곳이 있을까요? 카리나남편 22/12/26 6412 0
2470 체육/스포츠금단의 떡밥을 제가 한 번 풀어보겠습니다 5 조홍 17/03/09 3956 0
16228 경제금 관련 투자 방법 7 방사능홍차 24/10/28 3597 0
13492 경제금 값에 대해서 + 반지 판매 2 아비치 22/06/14 4766 0
5116 IT/컴퓨터글카를 조만간 살까 하는데 어떨까요? 3 빠독이 18/07/23 4393 0
17158 연애글카 드라이버 업뎃 후 게임 하다가 바탕화면 나올 때 5 린디합도그 25/12/19 1098 0
10165 홍차넷글이 [더 보기] 처리 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4 [익명] 20/09/23 4385 0
9296 기타글을 찾고 있습니다. 2 레코드 20/04/30 4594 0
4839 교육글을 잘쓰려면 어떻하나요? 24 활활태워라 18/06/15 5832 0
16111 기타글을 잘 쓴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부업으로 할만한게 있을까요? 14 [익명] 24/08/31 3258 1
1059 기타글을 작성하다 컴퓨터 전원이 내려갔습니다. 5 관대한 개장수 16/05/09 3251 0
1434 IT/컴퓨터글씨크기 조절이 안 됩니다. 2 기기묘묘 16/08/19 3843 0
2694 기타글씨를 교정할 수 있을까요? 17 인디아나 존스 17/04/21 4387 0
2014 교육글씨 연습 교재 좋은게 있을까요? 7 불타는밀밭 17/01/02 4472 0
2035 교육글쓰기는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요? 27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1/05 5114 1
6972 홍차넷글쓰기 기능 질문요 ㅠ 3 83년생골수NL 19/04/17 4083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