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17/01/31 13:04:13
Name   헤칼트
Subject   홍차넷 분들은 지역감정이 없으신가요?
우선 전 부산 사람입니다.
친가 쪽은 충청도 분들이라 그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습니다만, 외가에는 5.18때 광주에 북한 특수부대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진지하게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심지어 당시 부산에서 일본 전파가 잡혀 일본 뉴스로 광주의 소식을 알 수 있었는데도요. 이것을 비롯해서 평소에 전라도 까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워낙 많이 들리다보니 부산에 사는 십대들은 인터넷 밈처럼 전라도 까는 드립을 꽤 칩니다. 사실 전라도라는 말을 쓸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만 쓰게 된다면 실제로 그렇게 생각하는지와는 별개로 대개 부정적인 의미로 쓰입니다. 저는 제가 그렇지 않다고 믿고 있습니다만 그런 과정에서 제게 전라도를 비하하는 지역감정이 심어졌을지도 모르는 것이죠..
또 저에게는 부산사람에 대한 호감이 있습니다. 민주당 경선에 안희정과 문재인이 나오고, 제가 민주당원이라면 저는 문재인에게 표를 줄 것 같습니다. 부끄럽지만.. 그 이유는 큰 틀에서 둘에게 별다른 차이가 없어보이는데 문재인은 부산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럴 일은 없겠으나 문재인이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한다면 뽑지 않겠지만요;; 최소한 부산 사람은 제게 타 후보보다10~20%p 정도의 호감도를 디폴트로 더 얻는 것 같아요. 다만 부산을 제외한 경상남도, 경상북도, 대구 광역시 등에 대한 동질감은 전혀 없습니다.
타 시도 분들은 이러한 경험, 감정이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7527 가정/육아슬로우쿠커 요리할 때 재료를 내열그릇 안에 담아서 넣어두 되나요 3 무적의청솔모 19/07/25 5070 0
8677 기타드라마 나르코스 보다가 궁기한점 잇습니다. 6 mathematicgirl 20/01/26 5070 0
12085 경제주식 명의 이전 관련하여 질문 올립니다. 2 [익명] 21/08/19 5070 0
3647 여행부산, 대구 비지니스 숙박 문의 14 aqua 17/11/07 5069 0
5406 홍차넷가람마살라 시제품 추천 부탁해요! 2 naru 18/09/07 5069 0
13680 댓글잠금 경제이자율 평형(Interest Rate Parity)가설은 왜 안 맞는가? 1 [익명] 22/07/26 5069 0
15323 진로쎈 사람 컨셉의 파티 24 린디합도그 23/10/27 5069 0
489 기타허무감을 느끼는중입니다. 19 아삼 15/11/17 5068 0
7488 기타모나미 플러스펜 3000 을 사용중인데 5 불타는밀밭 19/07/17 5068 0
9017 기타노래부를때 노래방과 집의 차이가 있습니다. 3 [익명] 20/03/19 5068 0
10203 IT/컴퓨터win10에서도 듀얼부팅 가능한지요...? 2 홍당무 20/10/03 5068 0
2213 기타홍차넷 분들은 지역감정이 없으신가요? 30 헤칼트 17/01/31 5067 0
4397 IT/컴퓨터PC 견적 부탁드립니다. 18 맥주만땅 18/04/03 5067 0
9470 기타일본 전국시대를 전문적으로 다룬 책을 찾고 있습니다. 7 [익명] 20/05/23 5067 0
11705 의료/건강백신 접종시 문진에서 코로나 감염 여부를 묻는 이유는? 3 매뉴물있뉴 21/06/10 5067 0
13700 문화/예술작은 다용도 미니 토트백? 브랜드 추천 부탁드려요 8 전국 홍차넷 협회 22/07/31 5067 0
1921 기타겨울철 발을 어떻게 녹이시나요? 7 바코드 16/12/17 5066 0
6873 IT/컴퓨터컴퓨터가 느려서 질문드립니다. 25 맥주만땅 19/04/01 5066 0
10770 기타음악재생프로그램 질문입니다 4 김치찌개 21/01/05 5066 0
11283 경제연봉 계산 질문입니다. 5 [익명] 21/04/03 5066 0
13882 경제주택? 집? 보험을 가입하고 싶습니다 4 리니시아 22/09/16 5066 0
11401 기타강아지 피부 문제 3 [익명] 21/04/21 5065 0
12196 기타비오는 날 갈만한 맛집 2 헌혈빌런 21/09/05 5065 0
14109 의료/건강코로나 백신 4차... 맞아야 하나... 고민 입니다. 8 Picard 22/11/09 5065 0
236 IT/컴퓨터올인원 피시 스크린 스펙 질문입니다. 3 기아트윈스 15/08/16 5064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