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18/11/17 08:26:08
Name   덕후나이트
Subject   왜 영화 CG는 발달하는데 스토리는 그렇지 못한가요?
니모를 찾아서, 도리를 찾아서

몬스터 주식회사, 몬스터 대학교

인크레더블 1, 2

이런 식으로 비교해봤는데, 다른 영화들처럼 후속작(몬스터 대학은 프리퀄)이 2~3년만에 나온게 아니다 보니 CG 발달이 정말 차이나더군요. 후속작 먼저 보면 1편을 못볼 정도...

굳이 저 작품들 아니더라도 매트릭스, 터미네이터 2, 쥬라기 공원 같은 과거의 작품들과 현재 블록버스터를 비교하면 당연히 현재 작품들이 더 CG가 뛰어나구요. 이건 PS2 게임들과 현재의 PS4를 비교해도 마찬가지고...

근데 왜 영화의 스토리나 게임성 등은 꾸준히 "평균적인 발전"을 못이룩했나요?

물론 과거에도 망작은 많이 나왔고, 요즘도 좋은 작품들이 나오긴 하는데...

예를 들어서 다크 나이트가 10년전 영화니까, 이후 나온 DC코믹스 원작 영화들은 다크 나이트를 복습해서 더 좋은 스토리를 만들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과거에 나온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 3부작보다 배트맨 V. 슈퍼맨의 CG가 더 좋은데 왜 스토리는 스파이더맨 3부작보다 못한가요?

굳이 영화 말고 게임도 스카이림, 다크 소울이 나온지 6년~7년 즈음 됐으니까

이후에 나온 게임들이 전체적으로 더 재밌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근데 그보다 못한 게임들도 많고...

일본 만화 등도 그림 기술이 좋아졌는데, 왜 스토리에선 드래곤볼을 뛰어넘는 만화가 없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게 재밌긴 재밌는데 드래곤볼을 뛰어넘을 정도로 대단한지는...?

영화 감독도 스티븐 스필버그 뛰어넘는 사람 없고,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도 미야자키 하야오를 뛰어 넘은 사람이 없는데요...? 왜 죠스, ET의 CG 팀보다 발전된 CG 팀은 있는데 스필버그보다 발전한 감독은 없는지?

요즘 수많은 망작 영화들이 그래도 CG는 과거의 명작 영화보다 좋았다는 점에서 이상한 점이 느껴져서 질문합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668 기타섬유유연제 어떤 거 쓰세요??? 9 하니n세이버 16/10/20 4025 0
2329 연애야한 춤을 보는 것이 변태인가요 45 베누진A 17/02/16 4025 0
5222 법률단 돈 몇천원가지고 고발을 할 수있을까요? 19 [익명] 18/08/08 4025 0
5903 문화/예술왜 영화 CG는 발달하는데 스토리는 그렇지 못한가요? 24 덕후나이트 18/11/17 4025 0
10855 교육건축공학과 수업과 토목기사 시험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 나루 21/01/18 4024 0
11368 IT/컴퓨터모니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13 BLACK 21/04/16 4024 0
12981 경제금융생활 관련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15 아마존 22/02/15 4024 0
1935 IT/컴퓨터어댑터 전압좀 봐 주세요~ 6 black 16/12/19 4022 0
2039 의료/건강심장질환이 의심됩니다. 7 늑대소리 17/01/06 4022 0
2383 IT/컴퓨터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16 우분투 17/02/22 4022 0
3359 의료/건강병원을 옮기기로 했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4 [익명] 17/09/12 4022 0
5072 의료/건강과다수면하다가 7 psyredtea 18/07/17 4022 0
14649 가정/육아똑똑한 아이 18 [익명] 23/03/31 4022 0
15913 기타맛있는 부대찌개를 편하게 먹고 싶습니다. 9 어제내린비 24/06/08 4022 0
2063 기타설거지할때 듣기좋은 클래식/뉴에이지 추천부탁합니다. 2 관대한 개장수 17/01/09 4021 0
16560 연애소개팅 만나기 전 연락 질문입니다. 망한것 같아요. 도와주세요... 8 [익명] 25/02/21 4021 0
2972 법률자동차 보험은 어디에서 드는게 좋을까요? 9 소노다 우미 17/06/28 4020 0
4928 경제전기 인덕션 쓰시는 분 계신가요? 10 Toby 18/06/30 4020 0
6174 여행동대문쪽에 괜찮은 러시아식당 없을까요? 7 활활태워라 18/12/28 4020 0
737 기타[스타2] 프로토스 사도 질문입니다 1 김치찌개 16/01/18 4019 0
5411 교육공부에 대한 태도를 고치고싶습니다. 20 [익명] 18/09/08 4019 0
10345 의료/건강종합건강검진을 받을까 합니다. 4 [익명] 20/10/29 4019 0
4225 기타어머님들 쓰시는 립팔레트 질문 4 사랑은모래성 18/03/01 4018 0
3650 체육/스포츠. 5 [익명] 17/11/09 4018 0
6384 IT/컴퓨터A와 B끼리 나눈 문자를 C에게 보내려 합니다 2 헬리제의우울 19/01/24 4018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