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18/12/15 00:50:21
Name   [익명]
Subject   회사생활 질문입니다




회사 생활 질문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부터 작은 팀의 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팀을 옮겨서 전임자에게 인수인계를 받고 업무를 하다보니

상부에 보고를 하지 않고 팀 자체내에서 수치를 누락하거나

결과를 허위보고 한다든지, 100원을 들여 만들어야 될 제품을 80원만 사용해서 만든다든지 하는

그런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횡령 같은 범죄행위가 있었던건 아니지만요


그런데 제 성격상 이런건 상부에 보고를 하고 수정을 하고 바르게 고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그게 올바르다고 생각하는데

이걸 보고해서 고치기 시작하면 전임자를 제가 까버리게 되는 상황이 되겠죠.

물론 저는 전임자에게 아무런 감정이 없고 틀린 행위를 고치고 싶을 따름이지만요.

저는 그것도 좀 부담스러울 뿐더러

저도 제 자체내에서 소화할 수 있을만큼 유도리를 발휘하여 속임수(?)를 사용한다면 제 고과에도 유리하게 작용될 여지는 있겠죠.

물론 걸리면 제가 작살나는 거지만요.



어쨌든 저는 그런식으로 일 하고 싶진 않은데

그 행위로 피해를 볼 사람이 생기기 때문에 부담이 됩니다.(평소에 전임자와 인간적으로는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회사내 평판으로 '저 새끼는 유도리 없는 새끼다. 쯧쯧' 이라든지 하는 평판이 생길까 두렵기도 하고요.


[fm대로 팀을 운영할 경우 전임자처럼 속임수를 쓰지 않기 때문에 100% 성과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상부에 '나는  fm대로 하기 때문에 성과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전임자가 훼이크 쓴거다.' 라고 해봐야

장을 바꿨는데 성과 구려졌어 니 고과 D야~ 하는 상사가 직속 상관인 점도 있긴 합니다.

또 속임수를 썼을때 소화가능한 범위내라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공공연한 관행이기도 합니다. 걸릴 가능성이 0%인건 아니지만요
(그래서 공공연한 관행이라 ㅅㅂ 다들 하는건데 저새낀 왜 지랄임? 하는 평판도 신경쓰이는게 사실)

제가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너무 규칙, FM, 원리, 원칙만 따지는 고리타분한 사람인걸까요?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797 기타아이폰 신제품 질문입니다 7 김치찌개 18/11/01 3758 0
6546 기타Windows 7 질문입니다 3 김치찌개 19/02/14 3758 0
5166 법률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당 5 벚문 18/07/30 3757 0
15579 의료/건강의료용 테이프? 반창고 는 몇 시간 붙이고 있어도 괜찮겠죠? 11 귤잠수함잠수중 24/01/29 3757 0
1662 기타[도서] '공부하는 삶'과 비슷한 내용의 책을 찾습니다 6 진준 16/10/18 3756 0
1755 문화/예술짧은 글을 찾고 있습니다 도화 16/11/10 3756 0
1772 기타새누리가 쪼개지면 비례의원들은 어떻게 되나요? 2 Toby 16/11/14 3756 0
7498 기타갑질 처벌 2 [익명] 19/07/20 3756 0
15491 기타회식 장소 추천부탁드립니다. 7 산타는옴닉 23/12/29 3756 0
15778 의료/건강사무실에 간식 두고 퇴근했는데 낼 먹을 수 있을까요? 9 OneV 24/04/17 3756 0
2304 IT/컴퓨터cd -> mp3 변환 방법 질문입니다. 5 줄리엣 17/02/13 3755 0
3803 기타누가 제차를 박았습니다. 6 김치찌개 17/12/07 3755 0
4445 연애고백하고 까였는데 다음 날 공연을 같이 봐요 16 [익명] 18/04/11 3755 0
4655 기타제주도 질문입니다 6 김치찌개 18/05/18 3755 0
7985 문화/예술일러스트 포즈 사전 같은 게 있으려나요? 2 불타는밀밭 19/10/05 3755 0
2672 여행에어아시아 - 싱가폴->간사이 해외출발은 7 mathematicgirl 17/04/17 3754 0
2749 기타드라마 추천 받아요 11 Leeka 17/05/05 3754 0
3233 IT/컴퓨터키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20 OshiN 17/08/20 3754 0
5134 기타키보드 설정 질문입니다(사진 有) 2 김치찌개 18/07/25 3754 0
6085 기타회사생활 질문입니다 5 [익명] 18/12/15 3754 0
8759 기타(긴급)서울에서 북쪽으로 빨간색 3200번 버스, 8 [익명] 20/02/09 3754 0
8860 체육/스포츠운동가도 될까요? 6 [익명] 20/02/26 3754 0
15570 기타구직용 플랫폼 4 kaestro 24/01/24 3754 0
5791 가정/육아초음파식 가습기는 절대 안써야하나요? 6 [익명] 18/10/31 3753 0
6139 기타수입과자 한번 추천해주세요~ 4 HeatWade 18/12/23 3753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