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19/06/04 20:16:27수정됨
Name   파인드
Subject   유료 진로프로그램 해보신분 계신가요???(광고x)
안녕하세요 첫글로 씁니다.

제가 진로에 대해 심히 고민하여 워크넷에서 성격유형 검사를 받아보았는데.

거의 예술형과 사회형으로 높게 나오더군요 (특히 예술형이요)

성인용 직업적성검사에서는 사물지각력 上 집중력 崔上(최상) 으로 제가 강점이 보이는것인데요.

좀더 알아보고싶어서 유료 검사도 한번 받아보고싶기는한데

한번 알아보니 한국가이던스에서 한번 받아볼까하는데 혹시 이용해보신분 계신가요??

아래는 대충 가격예시입니다 꼭 저걸한다는건아닙니다.(제가 찾는건 강점 즉 잘하는거입니다.)
https://www.guidance.co.kr/Intgr/shop/single/shop-single.asp?Part=H02&examCode=S3&goodsCode=H02S3003&menu_gubun=4
https://www.guidance.co.kr/Intgr/chTest/chTest-2.html?apart=guid

제가 국립대학생이기도해서 그쪽에서도 진로검사 받아볼려고하는데 우선 유료검사에 대해서도 같이 한번 받아보고싶어서

흥미는 어느정도 감 잡은것같지만 무엇을 잘하는지 아직 감을 잡지 못해서 좀 어떤지 질문드리는겁니다.
-----------------추가----------------------------
학창시절 성적이 하위권이였구 운동도 잘못하고(특히 축구같은 구기종목)

여러 체험 활동들이나 남들보다 평균을 따라잡지 못한 평균이하였습니다.

분명 남들과 똑같이 교육받고 똑같은 도구를 주어지고 했음에도 누구는 빠른속도로 잘따라오고 누구는 항상 뒤쳐지는 애들있습니다.

저는 후자에 속해서 의욕이 없거나 자신감이 떨어지는때가 많았습니다.

한마디로 뭘 시키면 제대로 못한 어리버리 타입이였죠 평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를 볼때 답답하다고 여기는게 너무너무 많습니다.
(심지어는 스스로 답답하다고 소리를 듣는 사람들 마저도 그 소리를 듣죠;;)

그래서 나는 잘하는게 뭘까라는 정말 답답한 마음에 참고용이라는 한계점이 있다는걸 감안해도

가만히 집에서 잠만자는것보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물론 궁극적으로는 범용성있는 활동을 하는게 맞죠 영어회화라든가 자격증이라던가)

무엇이든 자기를 찾아가는것도 공부 및 개발이라고 여기고 진로검사를 통해 알아볼려고합니다.

20대가 되고 군대 전역뒤로 이제서야 찾는게 조금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이라도 늦기 전에 꼭한번 알아보고싶습니다.





0
이 게시판에 등록된 파인드님의 최근 게시물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5132 여행삿포로에 괜찮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17 서포트벡터 23/08/13 3940 0
7093 의료/건강학생이 계단에서 넘어져서 인대가 파열되었다고 합니다. 21 사나남편 19/05/10 3937 1
7591 기타에어컨 질문입니다 3 김치찌개 19/08/04 3937 0
9330 문화/예술유튜브뮤직 쓰시는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10 [익명] 20/05/04 3937 0
5045 기타홍차넷에 걸맞는 질문 10 지금여기 18/07/15 3936 0
8552 기타온누리상품권 어떻게 사용하는 게 좋은지요..? 3 홍당무 19/12/28 3936 0
8760 기타(주식) 상승하는 종목의 매도시점은 어떻게 결정하시는지요...? 7 [익명] 20/02/09 3936 0
8859 연애마음이 간질간질하네요. 달달한 연애 이야기 부탁해요 8 [익명] 20/02/25 3936 0
9099 법률전세 만기 전 이사하려는 임대인의 중개수수료 질문입니다. 3 [익명] 20/04/01 3936 0
14889 기타바이젠슈테판 헤페바이스 비슷한 술 추천해주세요. 5 23/06/05 3936 0
608 기타아내에게 운전 연수를 시켜보고 싶습니다 8 Toby 15/12/15 3935 0
1231 게임간단히 즐길만한 폰게임 추천해주세요 4 jsclub 16/06/27 3935 0
2075 IT/컴퓨터가계관리용 어플추천부탁드립니다! 14 길고양이 17/01/11 3935 0
7846 문화/예술라디의 I’m in love는 어느 버전이 좋은가요? 8 토비 19/09/11 3935 0
9939 기타직장생활에서 발언이 무시되는것 1 [익명] 20/08/14 3935 0
594 기타다음 주 토요일에 방을 구합니다 10 레지엔 15/12/11 3934 0
3468 의료/건강분무형 모기기피제(모스넷. 디에틸톨루아미드)가 입안에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2 기쁨평안 17/10/07 3934 0
6175 기타자동차 썬팅 관련 질문입니다. 3 원스 18/12/28 3934 0
2854 기타포장이삿집 센터에서 이사하다가 전집의 창문을 박살냈습니다. 1 mathematicgirl 17/06/02 3933 0
1353 여행양양 갑니다 2 jsclub 16/07/31 3933 0
1776 기타일본 라멘집 정말 괜찮은곳 있을까요? 6 궁디스테이크 16/11/15 3933 0
3828 의료/건강발표공포증 극복하신분? 24 [익명] 17/12/12 3933 1
4650 연애여친님의 생일 선물 질문입니다.. 14 [익명] 18/05/17 3933 0
5186 의료/건강피곤하면 다리/종아리가 저려요 1 [익명] 18/08/04 3932 0
7239 진로유료 진로프로그램 해보신분 계신가요???(광고x) 6 파인드 19/06/04 3932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