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Date 26/06/22 13:24:39
Name   Omnic
Subject   아마 주갤은 아니고 탐라에 주로 썼던거 같은데 저는 하이닉스>삼전 이야기
아마 주갤은 아니고 탐라에 주로 썼던거 같은데 저는 하이닉스>삼전 이야기를 한 코로나 때부터는 계속 이야기를 했었읍니다

사실 HBM때도 아니고 DDR4때부터 삼전이 예전같지 않다는 생각을 했고, 갤폴7이었나 그 배터리로 사달이 나고 AP에서 정신을 못차리는 사이 아무도 언급을 안 하고 있던 램도 예전 이름빨로 버티는 티가 확 났는데(DDR2, 3시절엔 삼성 안쓰면 소위 바보였읍니다 그정도 실력과 수율을 뽑던 회사임) DDR4부터 영 마진이 없더니 DDR5부터는 컴터견적 렘 메인 추천이 에쎈코어, 즉 하이닉스로 다 바뀌었고 튜닝램도 하닉 A다이 아니면 취급 안하는 시대가 된 이상 HBM 안보고도 이건 하닉이다 한거죠.

쉽게 말해서 삼성 아키텍쳐 설계능력이 예년같지 않다고 사용자 입장에서 느낀지도 오래 됐기 때문에 HBM에도 신뢰도가 하닉쪽이 더 높다는 그런 류 이야기입니다.

뭐 삼전의 덩치 이야기등 할 말이 더 있겠지만 전 본업만 보고도 삼성전자 관심 끊은지가 좀 됐읍니다



4


목록